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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언리얼 엔진 4.7] 에디터 소개 - 02. 뷰포트 네비게이션 본문

Tool/Unreal Engine 4

[언리얼 엔진 4.7] 에디터 소개 - 02. 뷰포트 네비게이션

블로그 디렉터 2018. 12. 29. 07:29

언리얼 엔진 공식 유튜브 튜토리얼 시리즈 [ https://youtu.be/j2CKS6G3G2k ] 학습 후 필기 복습



뷰포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카메라 스피드 수치 조정을 통해 카메라의 속도를 조정할 수 있다.


뷰포트 화면 시점 이동 방법


1. 마우스

    • 왼쪽을 클릭한 상태로 앞으로 밀면 전진, 몸쪽으로 당기면 후진

    • 왼쪽이나 오른쪽도 자유롭게 회전

    • 오른쪽을 클릭한 상태로 바라보면 자유 시점에 고정된 카메라처럼 동작

    • 마우스 휠을 누른 상태에서 밀면 상승, 몸쪽으로 당기면 하강

    • 왼쪽이나 오른쪽도 자유롭게 이동

    • (중간버튼 대신 양쪽 마우스를 누르고 이동해도 동일)


2. 키보드

    • WASD 로 이동

    • 마우스 우클릭과 함께 사용하여 빠르게 화면을 이동

    • E로 상승, Q 하강


3. ETC

    • 마우스 우클릭과 C 는 줌인, Z 는 줌아웃, 클릭을 빼면 원상복귀

    • 이동 시에 마우스 휠을 돌리면, 카메라 스피드와 별개로 속도를 상승시켜 이동

    • ALT 와 왼쪽 마우스로 피벗(중심 축)을 기준으로 돌아본다.

    • 특정 물체 선택 후 F + ALT + 좌클릭으로 물체를 돌아본다.

    • ALT 와 오른쪽 마우스로는 같은 시점에서 물체와 멀어지거나 가까워지게 볼 수 있다.

    • ALT 와 마우스 휠로는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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