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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ol/Unreal Engine 4
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5. 보조 메시 추가하기

블로그 디렉터 2019. 1. 2. 22:08

언리얼 엔진 공식 유튜브 튜토리얼 시리즈 [ https://youtu.be/dSckAxhy_4I ] 학습 후 필기 복습




콘텐츠 브라우저에서 Content - StarterContent - Architecture 에서 Pillar_50x500 를 레벨 ( 뷰포트 화면에 ) 드래그 앤 드롭하고, 디테일 패널의 Transform - Scale 항목에 X=1.25, Y=1.25, Z=1.25 를 입력하여 기둥으로 사용 할 수 있게 사이즈를 맞춘다.



다음과 같이 측면에 맞춰 3개의 기둥을 복제해 배치한다.



기둥을 다음과 같이 회전해 배치한 후, 스케일로 길이를 늘린다.

무늬가 있는 머티리얼을 사용할 때 스케일을 조정하면, 머티리얼이 손상되어 늘어나지만, 단색 머티리얼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늘렸을 때 크게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다.

이런 문제 해결을 위해선 벽을 만들때 사용했던 브러시 박스를 사용하여 머티리얼 정렬을 사용해 줄 수도 있다.



3개의 기둥을 다음과 같이 복제하여 중앙에 맞춰 배치한다.



Content - StarterContent - Architecture 에서 Pillar_50x500 를 다시 불러와 두 기둥을 다음과 같이 배치한다.



다음처럼 세세한 부분을 배치해 준다. 선택적으로 몇개의 기둥을 포함해도 좋다.

중앙에 맞추는데 생각보다 섬세한 조작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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