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4. 머티리얼 적용 본문
언리얼 엔진 공식 유튜브 튜토리얼 시리즈 [ https://youtu.be/v5yCcP9EnT8 ] 학습 후 필기 복습
콘텐츠 브라우저에서 " Content - StarterContent - Materials " 경로에서 스타터 콘텐츠 머티리얼들을 확인할 수 있다.
특정 지오메트리 ( 제작한 브러시 박스가 되겠다. ) 에 머티리얼 ( M_Basic_Wall 머티리얼을 사용하였다.) 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지오메트리에 머티리얼이 적용된다.
벽을 선택하고 단축키 " Shift + W " 를 누르면 인접한 모든 벽면이 선택된다. 이 상태에서 드래그 앤 드롭하면 머티리얼이 한번에 적용된다.
천장과 벽면에 M_Basic_Wall 머티리얼을 적용한다.
이렇게 4개의 벽면에 M_Brick_Clay_New 머티리얼을 적용한다.
다음에는 M_Basic_Floor 을 적용한다.
왼쪽 바닥에는 M_Wood_Floor_Walnut_Polished 머티리얼, 오른쪽 바닥에는 M_Rock_Martive_Polished 머티리얼을 적용한다.
나무 머티리얼을 적용한 왼쪽 바닥 두 면을 Ctrl 로 선택한 후, 디테일 패널 지오메트리 항목에서, Alignment (정렬) 을 Align Surface Planer (표면 평면 정렬) 로 수정하여, 두 블럭 사이의 머티리얼이 이음매가 생기지 않고, 하나로 보이도록 설정한다.
바로 아래의 Surface Properties - Rotate 항목에서 45 를 클릭해 머티리얼이 45도의 사선으로 설정될 수 있게 한다.
머티리얼이 포함되지 않은 사이 부분들을 M_Rock_Martive_Polished 로 잊지 않고 설정하며, 같은 머티리얼을 선택하여 디테일 패널의 Alignment - Align Surface Planer ( 정렬 - 표면 평면 정렬 ) 을 설정해준다.
지붕이나 바닥 등의 부분들을 확인하고, Ctrl + S 를 통해 모두 저장한다.
혹여 아직 레벨을 저장하지 않았다면, 영상에서는 OfficeLevel 이라 정했다고 한다.
( Office 라는 이름으로 저장했었기 때문에 일단 그냥 진행해보려 한다. )
'Tool > Unreal Engine 4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6. 보조 장식 추가 (0) | 2019.01.02 |
---|---|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5. 보조 메시 추가하기 (0) | 2019.01.02 |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3. 창문, 문 추가 (0) | 2019.01.02 |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2. 지오메트리 레이아웃 (0) | 2018.12.30 |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1. 개요 (0) | 2018.12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