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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ol/Unreal Engine 4
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4. 머티리얼 적용

블로그 디렉터 2019. 1. 2. 03:28

언리얼 엔진 공식 유튜브 튜토리얼 시리즈 [ https://youtu.be/v5yCcP9EnT8 ] 학습 후 필기 복습



콘텐츠 브라우저에서 " Content - StarterContent - Materials " 경로에서 스타터 콘텐츠 머티리얼들을 확인할 수 있다.



특정 지오메트리 ( 제작한 브러시 박스가 되겠다. ) 에 머티리얼 ( M_Basic_Wall 머티리얼을 사용하였다.) 을 드래그 앤 드롭하면 지오메트리에 머티리얼이 적용된다.



벽을 선택하고 단축키 " Shift + W " 를 누르면 인접한 모든 벽면이 선택된다. 이 상태에서 드래그 앤 드롭하면 머티리얼이 한번에 적용된다.

천장과 벽면에 M_Basic_Wall 머티리얼을 적용한다.



이렇게 4개의 벽면에 M_Brick_Clay_New 머티리얼을 적용한다.



다음에는 M_Basic_Floor 을 적용한다.



왼쪽 바닥에는 M_Wood_Floor_Walnut_Polished 머티리얼, 오른쪽 바닥에는 M_Rock_Martive_Polished 머티리얼을 적용한다.



나무 머티리얼을 적용한 왼쪽 바닥 두 면을 Ctrl 로 선택한 후, 디테일 패널 지오메트리 항목에서, Alignment (정렬) 을 Align Surface Planer (표면 평면 정렬) 로 수정하여, 두 블럭 사이의 머티리얼이 이음매가 생기지 않고, 하나로 보이도록 설정한다.

바로 아래의 Surface Properties - Rotate 항목에서 45 를 클릭해 머티리얼이 45도의 사선으로 설정될 수 있게 한다.



머티리얼이 포함되지 않은 사이 부분들을 M_Rock_Martive_Polished 로 잊지 않고 설정하며, 같은 머티리얼을 선택하여 디테일 패널의 Alignment - Align Surface Planer ( 정렬 - 표면 평면 정렬 ) 을 설정해준다.


지붕이나 바닥 등의 부분들을 확인하고, Ctrl + S 를 통해 모두 저장한다.



혹여 아직 레벨을 저장하지 않았다면, 영상에서는 OfficeLevel 이라 정했다고 한다.

( Office 라는 이름으로 저장했었기 때문에 일단 그냥 진행해보려 한다.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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