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ol/Unreal Engine 4

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8. 스크린도어 (슬라이딩 유리문)

블로그 디렉터 2019. 1. 4. 02:03

언리얼 엔진 공식 유튜브 튜토리얼 시리즈 [ https://youtu.be/FaPmxQTQvs0 ] 학습 후 필기 복습



이번 화에서는 블루프린트 (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기능 ) 를 직접 작성하지는 않고, 다음 화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준비해둔다.



문으로 적용할 유리 판을 선택한 후, 디테일 패널에서 Door 로 이름을 바꿔 준다.



그냥 적용한다면, 옆의 유리와 겹치기 때문에, 움직일 유리를 조금 뒤쪽으로 옮겨 주고, 겹칠 수 있는 위치에 있는  위 아래 두개의 고정석 ( SM_CornerFrame ) 도 그룹을 해제한 후 지워준다.



유리판의 이동 트랙을 만들어 디테일을 추가하기 위해, SM_PillerFrame 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추가 후 스케일을 조정하여 위 아래에 배치해 준다.



SM_CornerFrame 의 스케일을 수정해 손잡이를 만들어주고, 헷깔리지 않게 이름을 Door_InsideHandle 로 변경해준다.

복제후 회전하여 반대편 손잡이도 만들어주고 이름을 Door_OutsideHandle 로 변경해준다.



월드 아웃라이너 패널에서 손잡이 두개 ( Door_InsideHandle, Door_OutsideHandle ) 를 선택하여, Door 에다 드래그 앤 드롭하면 문에 붙게 된다. ( 손잡이가 문의 자식으로 붙는 설정을 위해서이다.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