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언리얼 엔진 4.7] 레벨 제작 소개 - 03. 창문, 문 추가
언리얼 엔진 공식 유튜브 튜토리얼 시리즈 [ https://youtu.be/RGxf2SiUBt8 ] 학습 후 필기 복습
뒷면을 복제하여 Y=150, Z=250 으로 수정하여 ( 임시로 ) 문 형태를 만든다.
디테일 패널에서 Brush Settings 항목의 Brush Type 을 Subtractive ( 빼기 ) 로 변경한 후 벽쪽으로 다시 드래그 해 넣는다. ( 벽에 구멍이 생긴다. )
콘텐츠 브라우저에서 " Content - StarterContent - Props - SM_DoorFrame " 위에 마우스를 올려 문 틀의 정확한 사이즈를 확인해 본다. ( 25 x 114 x 212)
Subtractive 으로 설정한 브러시 박스를 X=20 ( 벽의 두께는 유지한다. ), Y=110, Z=210 ( 조금 더 작은 크기 ) 을 입력한다.
Snap 위치를 조금 수정해 브러시 박스의 높이를 정확히 맞춘 후 SM_DoorFrame 을 드래그 앤 드롭한다.
뒷 바닥을 추가하고, 드래그 앤 드롭한 문 틀을 적절하게 간격에 맞춰 수정 배치한다. 뚫린 공간의 바닥도 만들어준다.
컴포넌트 브라우저에서 SM_WindowFrame 의 크기 값들을 확인한다. ( 25 x 94 x 144 )
옆 면도 복제하여 수치를 조정하고, Subtractive 로 수정해 문을 만들었던 방식과 동일하게 벽에 맞추고, SM_WindowFrame 을 배치해 넣는다.
같은 방법으로 구조물 왼쪽 상단에 스카이라인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준다. ( 300 x 200 )
SM_WindowFrame 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회전 툴과 스케일 툴을 통해 맞춰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