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ol/Unreal Engine 4
[언리얼 엔진 4.7] 에디터 소개 - 09. (오브젝트와 함께) 카메라 이동하기
블로그 디렉터
2018. 12. 29. 23:20
언리얼 엔진 공식 유튜브 튜토리얼 시리즈 [ https://youtu.be/Z7OqNjFpy6U ] 학습 후 필기 복습
선택한 오브젝트와 카메라가 함께 움직이게 하는 설정법이다.
오브젝트 이동 모드인 상태에서 Shift 를 누르고 이동하면 오브젝트와 화면이 함께 움직인다.
(영상에선 라이트를 꺼내 다음 내용에 대한 설명을 시작한다. 화면 왼쪽의 모드 패널에서 Sport Light 를 드래그 앤 드롭한다.)
디테일 패널에서 Light Color 항목을 통해 색상을 바꾸고, Intensity (세기/강도) 를 높여 라이트를 조금 더 잘보이게 한다.
스포트 라이트(Spot Light) 의 위치 수정은 이동툴이나 회전툴로도 할 수 있지만, 가장 쉬운 방법은 뷰포트를 액터(Actor - 레벨에서 보이는 오브젝트) 에 고정시키는 것이다.
( Unreal Engine 4.8 에선 액터 우클릭 후 Pilot - Actor 로 설정한다고 한다. 단축키는 " Ctrl + Shift + P " 로, 뷰포트 왼쪽 상단에 비활성화 버튼이 생성된다. )
상단 좌측의 드롭다운을 눌러서 뷰포트 옵션에서 선택 액터로 고정하는 것에 대한 옵션이 있다.
선택한 액터(이 상황에선 스포트 라이트가 되겠다.) / 카메라 / 라이트 등에 고정을 선택할 수 있다.
(Unreal Engine 4.8 에선 액터 우클릭 후 오브젝트를 뷰에 스냅 하여 설정한다고 한다.)
스포트 라이트에 뷰포트를 고정하면, 뷰포트에서 기본 이동 방법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, 선택한 액터(역시 스포트 라이트) 와 함께 움직이게 된다.
이로 원하는 위치에 액터를 정확하게 위치하게 할 수 있으며, 원하는 위치에 두었다면, 뷰포트 옵션(드롭다운 메뉴) 에서 다시 해제 할 수 있다.